본문 바로가기

일상/- 음식이야기

인사동 맛집 추천 정선할매곤드레밥

인사동가면 꼭먹는 밥집 곤드레밥입니다.

12가지 기본 반찬에 곤드레밥과 함께

함께 시킨 메인 반찬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는 본점이고 여기 가는길 좁은 골목길에

찾아가시다보면 별관이라고 짝은 매장이 하나 더 있습니다.

저는 별관에서 먹었네요


본점을 찾아서 가시다보면 딱 보여요.


테이블에는 오른쪽에 보이시는 강된장, 쌈용 양배추, 구운김, 간장 이렇게 먼저 세팅 되어 있고

메뉴를 시키면 기본 반찬과 밥이 옵니다.

제가 이번에 토요일에 가긴 했지만

와.. 어찌나 사람이 많은지

물론 별관이라 엄~~청 협소한 매장이긴 했지만

괜히 깊숙히 앉는 바람에 다먹고 나오는데 요리조리 피해서 겨우 걸어나왔네요 ㅋㅋㅋ


우르르 손님이 오시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예약도 받지않아서 그좁은 골목 그좁은 매장에

사람들이 주르르륵~


밥집이라 그런지 외국인 관광객 분들도 관심이 많으시더라구요.

우선 메뉴부터 보자면


<정선할매곤드레밥 메뉴판>

스페셜 정선할매 특정식(2인이상) 1인 25.000원

간장게장1마리 / 초당순두부 / 소갈비찜 / 메일전병 / 도토리묵 외 12찬


곤드레 정식 최고의 맛과 웰빙 2인이상 1인 14000원

간장게장 / 양념게장 / 전병 / 도토리묵 / 된장찌개 외 12찬


딱주기 정식 균형잡힌 웰빙식단 2인 이상 1인 13000원

소갈비찜 / 전병 / 도토리묵 / 된장찌개 외 12찬


아지메 정식 강원도 아지메의 손맛 9000원

제육볶음 / 도토리묵 / 된장찌개 외 12찬


만드레 정식 100% 채식웰빙 2인이상 1인 10000원

초당순두부 / 전병 / 도토리묵 / 된장찌개 외 12찬


곤드레밥 인사동 최고의 가성비 웰빙식 7000원

도토리묵 / 된장찌개 외 12찬


게판메뉴

간장게장 25000원 / 커플게장 30000원(간장게장 + 양념게장)


저는 아지메정식을 시켰습니다.

여기가 기본반찬은 계속 더 주시고 메인인 곤드레밥 또한 먹고싶은 만큼 더 먹을수 있기 때문에

곤드레 밥에 강된장 비벼서 나물 반찬들과 먹는게 너무 맛있어서 더받아 먹다보니까

시킨 제육볶음이 남아 다먹느냐 배 터질뻔 했네요 ㅋㅋ


밥에는 강된장 또는 간장을 비벼서 먹는 건데

강된장 맛이 괜찮아서 저희는 강됀장에 밥을 비벼서 나물이랑 된장찌개로 함께 한참을 먹었습니다.

또 양배추쌈에 제육볶음을 싸서 먹는 맛 또한 최고더라구요.


출출한 식시시간이면 생각하는 담백한 곤드레밥과 강된장 그리고 반찬들

인사동 가면 들려볼만한 맛집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