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5차전직 퀘스트

먼저 ㅋㅋ

저처럼.. 바보짓 하지 않으시면 5차전직 퀘스트 하기전에 이런 글을 한번 보시길 추천합니다.ㅋㅋ


레벨이 200이 되고 나면 퀘스트가 날아오고 수락을 하는 순간 관조자에게서 바로 날아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보면 에르다 라는 것을 설명해주며

3명의 여신을 만나 에르다와 뭔가 .. 어쩌구 저쩌구

아무튼 에르다는 짱짱맨인 존재입니다.

여신은


메이플월드의 여신 : 헤네시스 궁수 교육원

그란디스의 여신 : 판데온의 대신전 내부

마스테리아의 여신 : 타락한 세계수의 버려진 야영지


에 5차전직 포탈이 있습니다.


포탈을 타면 에르다의 흐름을 타고 어디론가 날아(?) 갑니다.


세 여신이 주는 퀘스트가 모두 다른데


헤네시스에 있는 메이플월드의 여신은 탐나는 머리스타일 과 함께

대화선택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클리어 됩니다.


동료들이 무슨.. 친구가 중요하다는 풍의 답이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문제는 판데온에 있는 그란디스의 여신인데

매그너스를 잡아 오라고 합니다

이지나 노말 어느것이든 상관없는데

제가 이것을 예상하지 못하고 이지 매그너스를 먼저 잡아버려서..

노말은 저혼자 못잡는데 하필 길드의 분들도 노말을 잡아버리셨더라구요


몇분과 함께 도전했지만 처참히 실패..

결국 12시 넘어서 이지매그너스를 잡았습니다.ㅋㅋㅋㅋ


마지막은 마스테리아의 여신으로

이야기를 하던중 포탈에서 쫒아내고(?) 다시 찾아오라고 합니다.


포탈의 위치는 타락한 세계수 최상단 세곳중 한곳에 위치한다고 하며

저는 가장 왼쪽에 있었습니다.


세 퀘스트를 모두 하고 나면 각각의 아케인스톤 3개가 생기는데

여기서 아케인스톤을 이용하여 힘을 기록해야 한다.

방법은

2시간동안 메이플을 하고 8시간동안 휴식시간(?) 후에

다시 2시간동안 메이플 후 8시간동의 휴식시간

후 마지막 2시간 동안의 메이플을 하면 됩니다.


즉 쉬지 않고 했을때 22시간 최소한 필요합니다.

그러니 맘편하게 하시는게 좋겠죠..?ㅋㅋ


2시간동안 만약 사냥을 하신다면 아케인스톤에 경험치가 기록되어

후에 그만큼의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끝난다면 5차 전직 끝@


이제 열심히 젬스톤을 캐면 됩니다.

젬스톤에 대한 것도 잘몰라서 인터넷을 한참 뒤진 끝에 알게 됬는데

그거에대한 글도 쓸까.. 말까.. 흠.. 막상 쓰려니 정리가 안되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