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WOW

와우 에러132 error #132 해결방법

그저께 critical error #132 에 대해서 너무너무 화가나서 글을 썻었는데

사실은 어제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이나 유튜브 등등을 살펴봐도 속시원한 답편이 없었는데

제가 해결한 기준으로 해결 방법을 써보겠습니다.


우선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해결법들은 다해봐도 답이 나오질않아 블리자드측에 1:1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방법은 블리자드 사이트에 들어가 서 좌측 상단에 고객지원을 눌러줍니다.


그 후 단계를 하나씩 진행하시면 되는데 큰 틀은 컴퓨터/기술 란의 연결문제 끊김/지연/느림으로 문의를 하셔서

1:1 문의하기를 선택합니다.


또 진행을하시다보면 파일을 첨부해야 하는 란이 있는데

시작 -> 실행 에서 dxdiag를 입력한 후 하단의 <모든 정보 저장>을 누르시면 dxdiag의 모든 정보가 

텍스트로 저장이 됩니다.  이파일을 첨부


MSINFO 역시 시작 -> 실행 에서 MSINFO를 입력 후 왼쪽 상단의 파일 -> 저장을 누르시면 

텍스트 파일로 저장이 되고 이를 파일 첨부하시면 됩니다.


제가 평일 6시 30분쯤에 문의를 하여 연결이 된 것으로 보아 야간 조가 있는걸로.. 추정되네요 .ㅋㅋ


연결후 대화내역을 잠시 올려보자면

정보: [공지] 현재 고객센터 문의량이 증가하여 고객지원 상담 서비스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실시간 상담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고객지원 [웹 문의]를 이용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정보: 레이세라 상담원과 연결되었습니다.
정보:  ** 계좌 정보는 [보안 양식] 창을 통해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나:  
레이세라: 안녕하세요!! 즐거움을 약속 드려요! 블리자드 수석 최첨단 기술 전문가* GM 레이세라 인사드립니다. ^ㅇ^/
레이세라: 안녕하세영~~
나: 고쳐주세요~~!
나: 
레이세라: 헉!
나: 결제까지 했는데 안돼서 환불했어요 ㅠㅠ
레이세라: ***** 에러 메세지가
레이세라: 나타나는걸까여 ㅠ?
레이세라: 헉 ㅠㅠ
레이세라: 고생 많으셨어요 ㅡ ㅜ 


생각보다 정말 친절하고 부담없이 상담해주시더라구요 시키는 대로 했더니 에러가 해결 되었습니다.

중요부분만 메일로 보내진 대화내역을 보여드릴께요

저도 이대로 했더니 해결 !

레이세라: 음 고객님 요
레이세라: ***** 에러가용 
레이세라: 정말 다양한 원인으루 발생할 수 있거든용 
레이세라: 보통은 에드온 때문일 수 있거나 파일이 손상됐거나 또는 드라이버 또는 하드웨어 영향일 수도 있구요
레이세라: 보내주신 자료를 토대로
레이세라: 가능성이 있는 것들은 다 얘기를 해드릴게요..!
레이세라: 요고 하나씩
레이세라: 줄여가면서 원인을 찾으며 해결이 되야 할지 봐야 할것 같아요..! 


레이세라: 가장 가장 기본적으로는 이 링크를 통해 대부분의 해결 방법이 담겨 있는데              용! 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300561
레이세라: 여기 1번이 젤 기본적이면서도
레이세라: 중요한 단계인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종료'에용
레이세라: 지금 실행된 프로그램들이 좀 있더라구용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는 국민은행의 보안프로그램이 문제였던것 같습니다. 

하나씩 지워보니 그걸 지웠더니 해결 되더라구요

나름 네이버지식에서 백그라운드 이야길 듣고 지운다고 지웠는데 아에 다르게 깔끔하게 해결하는 법이 따로있더라구요

해당링크 들어가셔서 그대로 ㄱㄱ 


레이세라: 짐 우리 고객님 그래픽 드라이버가 2개인데 NVIDIA GeForce GTX 960M << 요것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할것 같아요 


드라이버는 제가 네이버 지식인에서 받은 링크에 가서 드라이버를 다시깔았었는데 그보다 

http://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엔디비아의 지포스 그래픽 카드는 쓰시는 분들은 이상항 링크 말고 여기 엔비디아 페이지 가셔서 최신으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괜히 이상한데서 깔았다가 최신이였다가 다운그레이드한것 같아요



레이세라: 네 제가 말한 위에건
레이세라: 다 종료하시고
레이세라: 게임과 상관 없는 것들도 최대한 종료해 주셔요 ! 
레이세라: http://kr.battle.net/forums/ko/wow/topic/4563716345#1
레이세라: 그리고 이건 위 다 해보셨는데도 불구 하고 같다면
레이세라: 윈도우 10 이더라구요 
레이세라: 이 방법으로 해결된 분이계셔서
레이세라: 이것도 같이 확인해 주세요 ㅎ

여기까지 제가 한번에 다 한 후 껏다 켰더니 귀신같이 에러가 해결 되서

지금은 재밌게 와우를 즐기고 있습니다!


혹시 이렇게 했는데도 안되시는 분들은 맨 위에 제가 올려논 대로 1:1상담하기를 신청하시면

GM분들이 해결해 주실거에요 한번 상담하고 나니 내껄 고쳐줄거라는 믿음이 생겼습니다.ㅋㅋ


여기 에러때매 맘고생하다가 저를 찾아오신 분들도 이거보고 다 해결 되셔서 재밌게 게임 하시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저 와우 이번에 첨해보는 유저라... 혹시 같이 재밌게 하실분은 댓글주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