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게임

오버워치 솜브라 11월 패치노트






영웅 밸런스 변경


일반

  • 플레이어가 아닌 개체(토르비욘의 포탑, 시메트라의 순간이동기 등)를 공격해도 궁극기가 충전되지 않습니다.
  • 모든 영웅의 궁극기 비용이 25%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최근 오버워치에서는 게임의 판도를 뒤바꿀 수 있는 궁극기가 너무 자주 사용되곤 했습니다. 이번 변화로 궁극기를 어느정도 제한하면서도 그 위력은 유지시킬 수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아나
  • 나노 강화제
    • 더는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나노 강화제의 속도 증가 효과는 대응이 불가능하게 느껴졌으며, 아나 플레이어들에겐 속도 증가 효과로 이득을 취할 수 있는 대상에게만 사용을 강요하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앞으로 속도 증가 효과가 제거된 나노 강화제는 더 다양한 영웅에게 사용될 것이며, 적의 입장에서는 더 쉽게 대응할 수 있는 기술이 될 것입니다.

D.Va
  • 로봇 호출
    • 궁극기 비용이 20% 감소했습니다.
  • 로봇 생명력이 100에서 200으로 증가했습니다. 방어력은 그대로 400 입니다.
  • 발사 중 이동 속도가 25%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위에 언급한 모든 영웅의 궁극기 비용 증가를 감안하여 로봇 호출의 궁극기 비용은 감소시켰습니다. D.Va 플레이어들은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나머지 변화들은 D.Va가 더 오래 공격을 버텨내고 적에게 압박을 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루시우
  • 볼륨을 높여라
    • 초당 치유량이 10%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루시우의 치유량은 항상 다른 치유 영웅과 비슷하거나 높았으며, 그외에도 다양한 이점 때문에 반드시 선택해야만 하는 영웅처럼 느껴졌습니다.

메이
  • 눈보라
    • 궁극기 비용이 15%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메이의 궁극기는 최근 효과 반경이 훨씬 넓어졌습니다. 효과가 강화되었음을 고려해볼 때, 너무 자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보완하고자, 궁극기 비용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메르시
  • 메르시가 피해를 입지 않아 스스로 생명력 회복을 시작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3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적 공격을 피하는 메르시의 생존율을 증가시키기 위한 조치입니다.

파라
  • 로켓 런처
    • 최소 폭발 피해량이 13% 증가했습니다.
    • 로켓의 최소 폭발 밀쳐내기 효과가 0%로 감소했습니다.
  • 호버 추진기
    • 추진력이 35%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번 변경으로 로켓 런처의 폭발이 더 강력해져서, 여러 대상에게 로켓을 적중시켰을 때의 희열이 더 커질 것입니다. 또한 호버 추진기도 강화되어, 공중에서의 기동성 또한 향상되었습니다.

솔저:76
  • 펄스 소총
    • 탄환 공격력이 17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최대 산탄 범위가 2.2에서 2.4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솔저: 76의 공격력은 비슷한 역할의 다른 영웅들에 비해 조금 약하게 느껴졌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기본 공격과 궁극기 모두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을 것입니다.

토르비욘
  •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자신의 고철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사망한 적에게서 얻는 고철의 양이 40% 감소했습니다.
  • 대장간 망치
    • 휘두르는 속도가 25% 증가했습니다.
    • 공격력이 27%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토르비욘의 방어구 팩은 강력한 기술이지만, 꼭 필요할 때 팀을 충분히 강화할 수 있을 만큼 고철을 모으기 어려웠습니다. 한편, 만약 팀이 충분한 시간 동안 적을 막아내면, 사망한 적에게서 수집한 고철로 방어구 팩을 너무 많이 만들 수 있어, 적 팀의 입장에선 전세를 뒤집기 어렵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자동으로 고철이 생성되면 이런 문제가 매끄럽게 해결되며, 토르비욘의 독자 생존력도 더욱 강화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2 레벨 포탑을 더욱 빠르게 만들 수 있게 하기 위해, 망치 휘두르는 속도를 증가시켰습니다.

위도우메이커
  • 맹독 지뢰
    • 지뢰를 설치한 플레이어에게는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죽음의 입맞춤
    • 위력 충전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위도우메이커가 더 유연하게 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자리야
  • 입자 방벽
    • 방벽으로 얻는 에너지가 20% 감소했습니다.
  • 방벽 씌우기
    • 방벽으로 얻는 에너지가 20%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잠재적인 공격력을 고려해볼 때, 자리야는 반드시 선택해야만 하는 영웅처럼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기본 공격력을 감소시키지 않는 대신, 최대 에너지 충전 달성을 조금 더 어렵게 만들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