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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 게임

디아블로3 ver2.4.3 패치노트

디아블로 III 2.4.3 패치가 PC, PlayStation 4, Xbox One에 적용되었습니다! 아래 패치 노트를 통해 어떤 변경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콘솔 패치 노트를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중요: 현재 설정된 기본 지역에 2.4.3 패치가 적용되기 전까지는 지금 바로 2.4.3 패치를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유럽 또는 아메리카 지역 클라이언트로 접속 중일 경우, 본 패치 설치 전에 해당 지역에 패치가 적용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또한 기본 지역이 아시아일 경우 2.4.3 패치가 적용되었더라도 유럽 또는 아메리카 지역에 2.4.3 패치가 적용되기 전까지는 글로벌 플레이를 통해 해당 지역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디아블로 III 패치 2.4.3 - v2.4.3.42336

버그 제보 토론장을 통해 알려진 문제점 목록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패치 중 문제를 겪으시거나, 패치 이후 Battle.net 접속에 문제가 있거나, 패치 이후 게임 진행에서 오류가 발생하신다면 기술 지원 페이지나 기술 지원 게시판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일반

  • 새로운 기능: 20주년 이벤트
    • 알 수 없는 이교도 무리가 무언가를 꾸미고 있습니다! 모험 모드에서 이교도를 사냥하고 단서를 찾아내 트리스트럼의 과거 속으로 가는 차원문을 찾으세요. 먼 과거에 이 마을을 사로잡았던 끔찍한 어둠을 재발견하세요.
    • 이 이벤트는 1월 동안에만 열립니다.
      • 해당 이벤트가 추후에 다시 진행 될 때에는 1월 1일에서 3일 사이에 전조 이벤트가 포함됩니다.

  • 하드웨어 지원
    •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CUE) SDK와 Razer 주변기기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 전설 아이템이나 세트 아이템 획득, 영웅 레벨 상승 등과 같은 특정한 게임 내 상황에 맞게 키보드의 조명 기능이 작동합니다.
      •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지원되는 기기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 64비트 클라이언트가 추가되어, 64비트 Microsoft Windows 운영 체제에서는 이 클라이언트가 기본으로 사용됩니다.
      • 이 변경을 통해, 시스템 성능이 개선되고 불러오기 시간이 더 빨라질 것입니다.
      • 이 변경 사항은 네이티브 DirectX 11를 사용하여 노멀 맵, 픽셀당 조명, 개선된 계단 현상 방지를 지원합니다.
      • Battle.net 런처를 통해 32비트 클라이언트도 여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화면 공간 앰비언트 오클루전(SSAO) 픽셀 셰이더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 큰 커서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60Hz 이상 모니터 지원이 개선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특정 조건에서 게임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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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 야만용사
    • 제압
      • 이제 3회 충전됩니다.
      • 각 충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이며 극대화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것은 여전합니다.
  • 버그 수정
    • 해탈 중에 빛의 파동을 사용하면 간혹 피해가 들어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분신 두 개가 동시에 히드라를 소환하려고 하면 히드라가 소환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흙의 벗이나 불의 벗의 사용 효과가 공격 속도 증가나 신비한 벗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에 의해 강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의 초당 공격 속도가 마인 형상 중 순간이동에 정상적으로 영향을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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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 전설 아이템
    • 붉은 영혼의 조각
      • 새로운 전설 보석
        • 주기적으로 마음을 억누르며 화염 고리를 내뿜어 고리를 통과한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2,5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이 변화에 따라, 보석의 주 효과는 보석의 기본 레벨에서 상당히 더 많은 피해를 주게 되나, 레벨 상승에 따른 피해 증가폭은 감소합니다.
        • 레벨이 오르면 30초 동안 자신의 자원 비용이 사라지고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75% 감소합니다. (25등급 필요)
  • 직업 전용 아이템

    • 게임에 새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성전사
        • 아크칸의 방어구
          • 아크칸의 부적
            • 아크칸의 방어구 세트의 7번째 아이템으로 추가되었습니다
            • 세트 효과는 예전과 같습니다.
          • 이 목걸이에는 세 가지 무작위 속성과 함께 극대화 확률 증가 속성이 항상 붙습니다.
    • 기존의 직업 전용 전설 아이템 몇 가지에 고유한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는 다음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새로 획득한 아이템에만 새 전설 능력이 붙습니다.
      • 아래 변경점과 함께, 대응되는 기술이 잠금해제되는 레벨에 맞춰 아이템의 최소 요구 레벨을 조정했습니다.
      • 야만용사
        • 개나리색 복대
          • 적중한 적 한마리당 다음 제압의 공격력이 40~50%씩 증가합니다. 최대 20마리까지 증가합니다.
      • 성전사
        • 믿음의 기억
          • 천벌의 검으로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10초 동안 축복받은 망치의 공격력이 50~60%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 악마사냥꾼
        • 지옥표범 허리 보호구
          • 수류탄이 일정 확률로 통통 튑니다. 3~5회 튈 때마다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마지막으로 튈 때는 추가 피해가 800%로 증가합니다.
          • 다음 기술이 이에 영향을 받습니다.
            • 확산탄 - 눈부신 화살, 집속탄, 화력 강화, 룬 없음
            • 복수의 비 - 집착
            • 난사 - 파괴
            • 연발 사격 - 집중 포화
      • 수도사
        • 광인의 주먹날
          • 해탈 사용 중에 순간이동을 일으키는 공력 소모 기술을 사용하면 가까이 있는 대상에게 기술이 비용 없이 복제됩니다.
      • 부두술사
        • 이발사의 단도
          • 혼령 공세가 직접 피해를 주는 대신, 혼령 공세가 대상에 축적됩니다.
          • 시전이 끊기면, 폭발하며 15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축적된 피해를 줍니다.
      • 마법사
        • 마날드 치유 반지
          • 마비로 기절한 적이 추가로 무기 공격력의 13,000~14,000%만큼 번개 피해를 받습니다.
    • 몇몇 아이템의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성전사
        • 서부원정지의 수호자
          • 더는 1초에 1회보다 자주 늑대가 소환되지 않습니다.
          • 늑대 소환 사이에는 방어를 할 때마다 늑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부두술사
        • 제람의 손목 방어구
          • 죽음의 벽이 잠금 해제되는 레벨에 맞게, 이 아이템의 최소 획득 레벨이 12레벨에서 31레벨로 상승했습니다.
    • 다음 직업의 세트 능력이 변경되었습니다.
      • 야만용사
        • 황야의 진노
          • 6세트 효과
            • 소용돌이가 먼지 돌풍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 소용돌이의 공격력이 800% 증가합니다.
            • 먼지 돌풍의 피해가 180% 증가합니다.
              • 아이템의 툴팁에는 이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 성전사
        • 롤랜드의 유산
          • 4세트 효과
            • 방패 가격과 휩쓸기 공격의 공격력이 1250% 증가합니다.
          • 6세트 효과
            • 방패 가격이나 휩쓸기 공격을 사용해 빗나가지 않으면 8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15%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악마사냥꾼
        • 습격자의 현신
          • 6세트 효과
            • 자동 쇠뇌를 설치할 때마다 주 기술, 원소 화살, 회전 표창, 투검, 다발 사격, 확산탄, 동료, 복수의 공격력이 1200% 증가합니다.
      • 수도사
        • 인나의 진언
          • 6세트 효과
            • 각 룬의 효과를 가진 신비한 벗 5명이 계속 유지되고, 현재 곁에 있는 신비한 벗 하나당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 부두술사
        • 아라키르의 혼령
          • 6세트 효과
            • 동물 기술의 피해가 2400% 증가합니다. 동물 기술은 시체 거미, 역병 두꺼비, 불박쥐, 메뚜기 떼, 주술, 피라냐입니다.
      • 마법사
        • 델세르의 역작
          • 6세트 효과
            • 감속 지대의 영향을 받는 적이 비전 보주, 마력 돌개바람, 에너지 폭발, 마력탄, 전기 충격, 저승의 칼날, 힘의 파동 기술로 받는 피해가 2800%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지옥불 목걸이
        • 별빛금속 쿠크리를 장착 중이면 우상족 아첨꾼 지속 기술로 소환되는 우상족이 대재앙의 부두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환영 장화
        • 군마 질주를 사용하는 성전사가 제대로 벽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 핀토의 자부심
        • 이 아이템을 통해 얻는 보너스 빛의 파동 피해가 정상적으로 계산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승천자 도리깨
        • 피해 계산에 방패 가격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도 포함됩니다.
        • 장비를 바꾸거나 아이템을 획득해도 피해 중첩이 유지됩니다.
      • 믿음의 기억
        • 믿음의 기억 무기의 공격력 보너스가 특정 축복받은 망치 룬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애완동물이 때때로 의도치 않게 소환 해제되어 수집품을 통해 다시 소환해야 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로운 변환용 형상을 잠금 해제하는 아이템을 처음 획득했을 때 때때로 형상이 제대로 잠금 해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균열에서 다른 층으로 이동할 때 아발리온 - 라이칸더의 창의 강화 효과가 끝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몇몇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 중일 때 뼈돌이 애완동물이 소리를 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기에 붙은 원소 피해 증가 속성이 스쿨라르의 구원이 증가시키는 고대의 작살 피해 증가량과 피해 유형을 덮어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부두술사가 독침 같은 투사체를 쓸 때 몇몇 적이 지옥니 마구 세트의 괴사 피해를 반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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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즌

    • 시즌 여정
      • 시즌 여정의 파괴자/수호자 단계에서 30등급/40등급 이상의 전설 보석으로 고대 전설 아이템을 보강하지 않아도 됩니다.
      • 이와 함께, 정복자 단계에서는 50등급 이상의 전설 보석으로 고대 전설 아이템을 보강해야 합니다.
      • 9시즌부터 시즌 여정에서 다수의 게임에 걸쳐 성역의 지명 수배자 목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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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험 모드

    • 현상금 사냥
      • 다음 현상금 사냥에서 처치해야 하는 괴물의 수가 감소했습니다.
        • 알로이시우스 처치
        • 도끼무덤 처치
        • 볼렌 처치
        • 대장 돈 애덤스 처치
        • 파쇄자 처치
    • 차원 균열
      • 시궁창 지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적 밀도와 전체적인 지도 크기가 감소했습니다.
        • 이제 네팔렘의 차원 균열이나 대균열의 첫 층으로 등장할 수 있습니다.
    • 대균열

      • 대균열의 게임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몇 가지 수정을 했습니다.
        • 대균열의 진척도 막대가 거의 다 차면 막대 끝에 완료율(%)이 표시됩니다.
        • 대균열의 각 층에 괴물이 더 균일하게 분포됩니다.
          • 이와 함께 더 작은 괴물을 많이 처치했을 때 얻는 경험치와 대균열 진척도 보상이 증가했습니다.
        • 대균열의 각 층의 크기가 더 균일해졌습니다.
          • 평균적으로 2~4층 정도에서 균열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대균열의 다음 층이 이전 층과 같은 지형 환경을 따를 확률이 높아졌던 것을 삭제했습니다.
        • 각 층 입구에 괴물이 등장하지 않는 지역이 추가됩니다.
          • 이 지역은 딱 원거리 캐릭터가 움직일 수 있을 만큼 큽니다.
        • 용사나 정예 괴물로 등장할 수 있는 괴물 유형이 늘었습니다.
        • 대균열에서 소환되는 지옥가죽 울림귀, 무덤에서 파낸 거수, 모래 괴수, 거대 골고르가 다른 괴물과 함께 좀 더 큰 무리를 이룹니다.
        • 대균열의 한 층에서 소환되는 모래 말벌과 몰락자 병사의 개체 수가 감소했습니다.
      • 대균열에 입장하면 다음의 중첩 효과가 삭제됩니다:
        • 아이템: 그린스톤 경의 부채, 요새 쇠뇌, 승천자 도리깨
        • 기술: 마력 증폭, 신화 속 운율
      • 25단계 이상의 대균열에서 얻는 금화 보상 및 강화 비용이 증가했습니다.
        • 금화 보상과 강화 비용의 비율은 거의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플레이어가 대균열에서 죽지 않으면 전설 보석을 업그레이드할 기회가 추가로 한 번 더 주어집니다.
    • 탐욕의 영역
      • 탐욕의 영역 차원문이 탐욕의 궤짝을 열고 60초 후에 닫힙니다.
      • 이와 함께, 이제 한 게임에서 탐욕의 영역 차원문을 여러 번 열 수 있게 됩니다.
    • 지역
      • 모험 모드에서 혼돈의 요새 지하 2층 순간이동진의 위치가 입구에서 층 중간으로 바뀌었습니다. 몇몇 현상금 사냥에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이와 함께, 고유 적을 처치해야 하는 현상금 사냥의 고유 적은 던전의 전반부에서만 등장하며, 던전의 모든 적이 현상금 사냥 진척도에 영향을 줍니다.
    • 버그 수정
      • 현상금 사냥: 골치 아픈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지역이 생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균열의 몇몇 방에 괴물이 없는 넓은 공간이 생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몇몇 층 입구에서 특히 흔하게 발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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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괴물

      • 적 관련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 날개 달린 암살자, 응징자, 라쿠니 여사냥꾼, 파고드는 껑충이 등 플레이어에게 도약 공격을 하는 여러 적을 이제 공중에 떠있을 때 처치할 수 있습니다.
        • 사막상어, 뱀인간, 바위벌레 등 공격할 수 없게 될 수 있는 적이 취약한 시간이 증가합니다. 이 적이 잠복하거나 은신하면, 3초보다 오래 그 상태를 유지하지 않습니다.
        • 이와 함께, 눈썰미 좋은 플레이어가 첫 공격을 피할 수 있게, 바위벌레가 땅에서 튀어나오기 전 땅이 갈라지는 효과가 보입니다.
        • 서큐버스의 피의 별 공격력이 15% 감소했으며, 투사체의 사거리가 감소했습니다.
        • 카즈라의 창 공격력이 15% 감소했습니다.
        • 얼음 호저의 고드름 공격력이 15% 감소했습니다.
    • 적 속성

      • 보호막
        • 무리에서 마지막으로 남은 한 마리의 보호막은 즉시 취소됩니다.
      • 피해 반사
        • 플레이어에게 즉시 피해를 입히는 대신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 이 속성의 경고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고, 활성화 지속 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 감전
        • 이 속성의 번개가 이제 대상을 관통하여, 여러 대상을 연달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이와 함께, 이 속성의 공격력이 35% 정도 감소했습니다.
      • 거한
        • 새로운 적 속성
          • 거한 괴물은 군중 제어 효과에 영구 면역이지만, 보통 괴물보다 느리게 움직입니다.
          • 이와 함께, 이 속성을 가진 적이 받는 모든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 희귀 정예 괴물만 거한이 될 수 있습니다.
      • 버그 수정
        • 날개 달린 암살자가 도약할 때 공중이 아니라 땅을 가로지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몇 화면 넘어서 대균열 수호자가 나타날 때 플레이어에게 정상적으로 순간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때때로 균열 수호자가 대상 선택이 불가능한 위치에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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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두머리

    • 벨리알
      • 보통 크기 단계에서 커진 크기의 단계로 더 빨리 넘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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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적

    • 버그 수정
      • 아이템에 보석을 하나만 끼워도 "잘 박은 홈 하나 열 보석 안 부럽다" 업적을 달성할 수 있으므로 설명 문구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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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선 사항

    • 염료
      • 이제 점술사를 통해 염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소장판 염료도 포함됩니다.
      • 이와 함께, 염료를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없습니다.
    • 버그 수정
      • 몇몇 기술과 아이템의 표시 및 문구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UI를 숨겼을 때 키 지정으로 수정한 단축키가 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추종자가 때때로 전투 중에 동작을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추종자가 전투 불능 상태일 때 돌려보낼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차원문에서 나온 직후 소환수와 추종자가 공격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