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30일 월드오브워크래프트 7.2.0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원문링크[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896&l=24295]
7.2 패치 노트.
신규 컨텐츠.
부서진 해변.
부서진 섬으로 돌아가서 아제로스에 있는 군단의 핵심 전력과 싸우십시오. 새로운 시나리오를 클리어한 후 군단의 아제로스 침공에 맞서, 군단척결군을 이끌어주십시오.
새로운 전역 퀘스트, 보스, 보물 상자, 센티낙스라는 불타는 군단의 사령선 등 매일 흥미진진한 새로운 이야기가 여러분의 앞에 펼쳐져 있습니다.
진영을 넘어서 서버 전체가 힘을 합쳐서 건물을 건설하여 새로운 컨텐츠를 열 수 있고, 군단과의 전투에서 다양한 이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규 던전: 영원한 밤의 대성당.
살게라스의 무덤 상층은 한때 엘룬을 섬기는 장소였습니다. 하지만 군단이 침공해 온 이후, 지옥의 하수인들이 이 신성한 장소를 더럽혀 자신들과 같은 모습으로 뒤틀어 놓았습니다. 이제 이곳에서 침공의 흐름을 돌려 놓을 수 있는 전투가 시작됩니다. 군단척결군이 지옥의 병력을 직접 상대하는 사이, 무리를 지은 영웅들이 성당 상층으로 침투하여 아그라마르의 아이기스를 안식처에 돌려 놓으려고 결전을 펼칩니다.
- 아그로녹스 - 이 고대 정령은 엘룬의 사원 나이트 엘프 여사제들을 섬기며 아름다운 공중 정원을 관리했습니다. 하지만 군단의 해일이 대성당을 감염시킨 이후, 이 수호자는 뿌리로 지옥 마력을 흡수하고 말았습니다. 그 결과 뒤틀려 버린 아그로녹스는 자신이 한때 보호했던 성역 전반으로 타락을 퍼뜨리면서도, 자신이 마침내 이상적인 상태가 되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 경멸하는 난타이빨 - 원한강타의 끔찍한 형제인 난타이빨이 대성당의 대도서관에 들어선 필멸자들을 제거하기 위해 나타났습니다.이 단순한 모아그는 지식이나 학습에 전혀 관심이 없으며, 고대의 유물을 파괴하고 값진 고서들을 마구 짓밟는 일에 소소한 만족감을 느낍니다.
- 도마트락스 - 아그라마르의 아이기스가 요람에 다시 놓인 지금, 도마트락스는 악마 병력을 이끌고 이 성물을 파괴하려 합니다.
- 메피스트로스 - 메피스트로스는 부서진 해변의 군단 침공을 계획하였습니다. 아제로스의 군대가 살게라스의 무덤까지 진격하자, 그는 영원한 밤의 대성당에 나타났습니다. 그는 자신의 간교한 힘을 사용하여, 아그라마르의 아이기스를 지키고 있는 영웅들을 쓰려뜨리려합니다.
이 신규 던전은 영웅, 신화, 쐐기돌 난이도만 즐길 수 있습니다.
직업 대장정.
부서진 해변에 구원의 거점을 만들고, 군단척결군을 진행하다보면, 모든 직업은 그들의 새로운 대장정을 할 수 있습니다. 직업 전당에서 새로운 직업 대장정을 클리어하고, 새로운 용사와 직업 전문 전역 퀘스트를 개방해보십시오.
그리고 각 직업의 대장정과 군단척결군 대장정을 모두 완료하면, 각 직업은 고유 탈것을 얻는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군단 공격.
불타는 군단은 아제로스를 공격할 새로운 방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부서진 해변에 거점을 마련한 후, 부서진 섬 지역이 공격을 당하게 됩니다. 군단을 몰아내고 다시 여러분의 동맹의 땅을 지키는 것은 여러분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부서진 섬에서 비행하기.
부서진 섬 길잡이: 제 2부 업적을 완료하면 부서진 섬에서 날 수 있습니다.
군단 평판 업데이트.
확고한 동맹을 달성한 사절 관련 평판을 추가로 더 올릴 수 있게됩니다. 이를 올리면 상자를 얻게 되고, 여기서 일정확률로 여러분의 노고에 걸맞는 희귀한 탈것 - 예를 들면, 꿈길잡이, 폭풍용, 지맥매듭 융단 - 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게됩니다.
PvP 난투.
인기 있는 전장을 중심으로 새로운 형식의 전장 난투가 추가됩니다. 기존과는 규칙이 다른 '남녘해안VS타렌밀', '중력역전', '전쟁노래 난장판' 등의 난투가 추가됩니다. 그룹 착기 기능 중 플레이어대 플레이어 텝을 통해 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와켓몬 던전.
와켓몬에도 새로운 도전이 추가됩니다. 여러분이 한 마리 이상의 25레벨 펫을 가지고 있으면, 달라란에 있는 브라우니 동물원에서 이 새로운 도전을 즐길 수 있게됩니다.
업데이트 요소.
케릭터 강화.
여러분의 유물 무기가 더욱 강화되어서, 유물 지식이 계속 증가합니다. 유물 지식이 25 이상이면, 신규 퀘스트인 '잃어버린 지식 찾기' 퀘스트를 통해 그 이상의 유물 지식을 해금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여러분의 유물 속성이 35이상이면, 유물 무기를 강화시키는 퀘스트를 진행하게됩니다. 이를 통해 신규 속성을 해금하고, 기존 속성을 강화시키고, 군단에 맞처 강력한 마지막 속성을 해금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무기만 이렇게 강화되는 것이 아닙니다. 전역 퀘스트 보상과 전문기술 제작템, 던전 드랍템의 템렙이 모두 올라가서 여러분의 전투를 도울 것입니다. 군단에 맞서 싸우세요!
형상변환 세트.
형상변환창에 '세트'라는 텝이 추가됩니다. 이를 통해 PvE와 PvP 세트 등의 장비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직업 전투 애니메이션 업데이트.
군단 발매시, 많은 직업이 신규 애니메이션과 음향 효과를 얻었습니다. 이 업데이트가 이어져서, 사냥꾼, 죽음의 기사, 조화 드루이드 등의 전투 애니메이션이 더욱 근사하게 변경됩니다!
전문기술.
소멸석 가열로가 이제 별도의 과정없이 매우 간단하게 열립니다.
제작 장비의 최소 템렙이 815에서 835로 증가합니다.
현재 이미 제작한 815~830의 제작템은 소멸석을 한 번 쓰면 바로 840이 됩니다. 추가로, 소멸석 최대 템렙이 875가 됩니다.
전문기술과 관련된 일부 전역 퀘스트 클리어시 보상으로 숙련이 1 오릅니다.
많은 전문기술 관력 퀘스트가 키린토 사절에 포함됩니다.
신화 난이도 던전 보스들이 주는 도안을 이제 매주 첫 번째 해당 던전 쐐기돌 던전 클리어시 상자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제작템이 높은 숙련 단계까지 숙력도를 올려줘서, 숙련 800을 만들기가 더욱 쉬워집니다.
연금술.
마나와 재생 물약을 마나가 주 자원이 아닌 직업도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옛 전쟁의 물약, 치명적인 은총의 물약, 지맥격류 물약, 굽히지 않는 자의 물약의 약초 소모량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고고학.
고고학으로 유물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예몹이 사는 고고학 발굴지가 생깁니다.
고고학시 나타나는 고고학 관련 몹이 군단 잡몹같이 진영에게 귀속됩니다.
대장기술.
제작 전설템이 추가됩니다.
- 레투의 사그라들지 않는 용기. (판금 직업, 허리.)
요리.
노미가 이제 그의 작업 결과물로 준비된 재료를 줍니다. 이 안에는 자신이 배운 조리법 중 무작위로 10개의 요리가 들어있습니다.
훈훈한 잔칫상이 이제 능력치를 150에서 400만큼 올려주고, 호화로운 수라마르 잔칫상이 이제 능력치를 200에서 500만큼 올려줍니다.
기계공학.
고장 감지 변환기의 지옥 판암 소모량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혼돈의 나팔총이 재료일때 소모량이 3에서 2로 감소합니다.
고장 감지 변환기를 쐐기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톱니 용기에 단단한 지옥 유리가 100% 확률로 들어가 있습니다.
주문각인.
흑마법사의 신규 문양이 생깁니다. - 격노수호병의 문양.
- 지옥수호병이 격노수호병으로 바뀝니다.
흑마법사의 신규 문양이 생깁니다 - 어둠의 서큐버스의 문양.
- 서큐버스가 어둠의 서큐버스로 바뀝니다.
가죽세공.
제작 전설템이 추가됩니다.
- 경계의 홰. (사슬 직업, 손.)
- 파수꾼의 영원한 안식처 (가죽 직업, 신발.)
채광.
지옥불 유황 2~3단계 배우는 퀘스트 시작이 쉬워집니다.
달라란 대장 기술 배우는 곳 벽에 있는 가열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봉술.
제작 전설템이 추가됩니다.
- 셀렘브라-밤의 두 얼굴. (천 직업, 어깨.)
핏빛토템 안장 담요로 오르는 편안함의 효과가 20%만큼 감소합니다.
탭키 타켓팅.
7.2에서 텝키 타켓팅이 조금 더 편안해 집니다. 전투중에 더 이상 자신과 전투중이 아닌 적을 가리키지 않습니다. 그리고 시야에 보이지 않는 적을 표시하지도 않습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일반섭에서 적대 진영 플레이어의 이름이 오렌지 색으로 나타납니다.
장비 관리자를 통해 전문화별 장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살게라스의 피 상인에게서 한 번에 여러 아이템을 살 수 있습니다.
우발적인 클릭으로 부활 창에서 '아니오'를 클릭할 수 있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이때 카운트 다운이 뜹니다.
우편함에 '모두 읽기'가 생깁니다.
계정 공유 업적의 경우 다른 케릭터와 같은 툴팁에서 자신의 진도를 보여줍니다.
형상.
옷 한벌을 컨트롤 클릭하면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형상변환 NPC를 지도에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제 형상변환 창에서 던전 이름과 보스 이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PvP.
전장이나 투기장에서 상대 이름표 옆에 급장의 사용 여부와 쿨을 볼 수 있습니다.
전장에서 파티원을 확인하기 쉬워집니다.
빠른 초대.
자동 수락 기능이 생깁니다. 인터페이스-소셜에서 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빠른 초대 창에 필요한 역할이 자동으로 표시되고, 친구가 이를 클릭하면 바로 귓말이 날아갑니다.
주문창.
이제 단축키 창에 없는 주문은 강조 표시됩니다.
펫의 주문을 플레이어의 단축키 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주문창에 있는 주문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단축키 창이 강조되어서 쉽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직업.
플레이어의 도발로 증가하는 위협 수준이 200%에서 400%로 증가합니다.
타우렌과 드워프의 종특 우직함과 산의 강대함의 효과가 1%에서 2%로 증가합니다.
탱커가 아닌 전문화도 이제 다시 장비의 추가 방어도로부터 혜택을 받습니다.
탱커와 힐러가 유물 속성 1마다 얻는 공격력 보너스가 증가합니다. 모든 탱커와 수양 사제에게 적용되는 보너스가 0.5%에서 0.65%로 증가하고, 이외 다른 모든 힐러는 1%에서 1.3%로 증가합니다.
악마 사냥꾼.
- 복수.
- 악마의 수호의 받는 피해 감소치가 10%에서 20%로 증가하지만, 방어도 증가치가 120%에서 75%로 감소합니다.
드루이드.
부서진 섬 길잡이의 이동 속도 보너스가 날쌘 동물과 까마귀(땅에 있는 동안)에도 적용됩니다.
- 조화.
- 별똥별의 틱과 시간이 가속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야성.
- 갈퀴 발톱, 칼날 발톱, 난타, 휘둘러치기, 잔혹한 베기, 달빛섬광, 흉포한 이빨, 아샤메인의 광기, 도려내기의 공격력이 4% 증가합니다.
- 수호.
- 위협의 포효가 적에게 50% 이감을 걸지 않고, 이동 불가로 만듭니다.
- 짓이기기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난타의 직접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휘둘러치기의 피해량이 25% 만큼 감소합니다.
사냥꾼.
- 야수.
- 광포한 격노가 이제 추가로 대상이 25미터 이상이면 펫을 돌진시킵니다.
마법사.
- 비전.
- 알루네스의 징표의 반경과 최종 피해량이 33%만큼 증가합니다.
수도사.
- 운무.
- 기의 물결 특성이 안개 걸음을 대체합니다.
- 기의 물결 - 기의 물결이 아군과 적을 맴돌며, 치유하거나 피해를 입힙니다. 25미터내에서 7번 팅깁니다.
- 55레벨에 강화주를 배웁니다.
- 58레벨에 정수의 샘 2단계를 배웁니다.
- 풍운.
- 범의 장풍, 후려차기, 해오름차기의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성기사.
- 신성.
- 빛의 심판의 1초 쿨이 삭제됩니다.
사제.
- 암흑.
- 강인한 정신의 보호막의 량이 최대 생명력의 8%에서 4%로 감소합니다. 그리고 이제 흡혈의 손길의 치유량에 계산됩니다.
도적.
죽음의 내리꽂기가 5점 이상의 연계점수를 소모해서 최대 10의 피해를 입히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암살.
- 치명적인 속임수가 연계점수당 입히는 피해량이 3%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살상 충돌을 찍었을시 원한 사용으로 회복하는 기력이 풀에서 60으로 감소하지만 2초에 걸쳐 60의 기력을 추가 회복합니다.
- 무법.
- 공포의 검의 저주에 유령의 일격의 디법 효과가 적용됩니다.
- 운명의 인도자로 인해 감소하는 기력 소모치가 랭크당 2배수에서 1배수로 감소합니다.
- 다음 기술의 공격력이 3.5%만큼 증가합니다 - 매복, 미간적중, 포탄 포화, 죽음의 내리꽂기, 유령의 일격, 광기의 학살자, 권총 사격, 돌파, 샤브로 베기.
흑마법사.
- 고통.
- 영혼 수확 갱신시, 더 이상 새로운 버프가 생기지 않고, 새 지속 시간이 기존 지속 시간에 포함되어 최대 60초까지 추가됩니다.
- 영혼 수확에 5초의 쿨이 생깁니다.
- 우두머리와의 전투 시작시 가지고 있는 영혼은 0이 되고, 가지고 있는 영혼 수확 버프는 사라집니다. 하지만 레이드 보스와의 전투시 처음 세 마리 고통받는 영혼의 소환 확률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전사.
돌진과 가로막기가 이제 대상에게 도달했을 시 피해를 입히고, 플레이어가 대상을 피해를 입힌 후, 이동 불가가 적용됩니다.
직업 전당.
유물 지식 만드는 NPC가 주문 완료 후 놀고 있으면 평소와 다르게 표시됩니다.
던전.
던전의 기본 보상이 증가함에따라, 영웅과 신화, 쐐기돌 던전의 공격력과 피통이 증가합니다.
영던 큐를 돌리려면 825의 템렙이 필요합니다.
하층 카라잔과 상층 카라잔이, 비전로, 별의 궁전의 영웅이 생기고, 무작 큐를 돌릴 수 있고, 이에 포함됩니다.
신화 쐐기돌 던전.
보상 개념이 변경되어서, 10단계까지 890으로 바뀝니다. 또한 주간 상자 보상도 10단계까지 905로 변경됩니다.
30단계까지 유물력 보상이 향상됩니다.
검은 떼까마귀 요새의 시간이 60초 증가합니다.
무리일 때, 영혼의 아귀에서 영혼의 등불 쓰는 몹이 추가됩니다.
아즈샤라의 눈의 바다 갈매기를 죽여도 %가 올라갑니다.
신규 효과 - 파열 (4레벨):
- 보스가 아닌 몹이 죽으면 폭발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최대 생명력의 10%의 피해를 4초동안 입힙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신규 효과 - 폭발 (7레벨):
- 적이 때때로 지옥 보주를 만듭니다. 이 지옥보주가 파괴되지 않으면 폭발하여, 각 플레이어의 최대 생명력의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신규 효과 - 진동 (7레벨):
- 때때로 플레이어가 폭발하여, 주변 아군에게 그들의 최대 생명력의 20%의 피해를 입히고. 그들의 주문 시전을 차단합니다.
신규 효과 - 고통 (7레벨):
- 생명력이 90% 아래인 모든 플레이어에게 치명상 효과가 적용됩니다.
과잉이 삭제됩니다.
강화의 범위가 45미터에서 30미터로 감소합니다.
.
괴저의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9초로 감소하고, 전투가 끝나면 괴저의 효과가 즉시 사라집니다.
변덕으로 탱이 덜 획득하는 위협수준이 80%에서 75%로 감소합니다.
경화의 공격력 증가치가 40%에서 30%로 감소합니다.
폭군의 공격력 증가치가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피웅덩이의 범위가 8미터로 증가합니다.
하층 카라잔 (오페라, 고결, 모로스, 천둥이)와 상층 카라잔 (전시, 메디브, 마나, 눈깔), 영원한 밤의 대성당이 신화에 추가됩니다.
던전에 따라 유물력 보상이 차등 적용됩니다.
- 긴 던전(예: 행복의 전당)은 높은 유물력 보상을 주고, 짧은 던전(예: 영혼의 아귀)은 적은 유물력 보상을 줍니다.
- 주간 상자에서 유물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유물력은 전주 최대 클리어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아이템.
전역 퀘스트 보상이 845에서 860으로 증가합니다.
불뱀제단부터 오그리마 공성전에서 얻는 모든 티어 장비 토큰이 우클릭시 티어로 변합니다. 더 이상 상인을 찾아 바꿀 필요가 없어집니다.
불타는 성전과 리치왕의 분노에서 얻는 PvP 세트에 속하는 여러 아이템을 다시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직업 전당 세트를 870까지 업글할 수 있게 됩니다.
수치의 외투의 효과가 10%에서 5%로 감소합니다.
사냥꾼.
티어 19 야수 사냥꾼 2세트 효과가 광포한 격노를 찍었을 시에도 적용됩니다.
티어 19 야수 사냥꾼 4세트 효과가 광포한 격노를 찍었을 시에도 적용됩니다.
군단 전설 아이템.
모든 군단 전설템의 제한 템렙이 110에서 101로 감소합니다.
공용.
- 세퓨즈의 비밀.
- 이제 착용하면 언제나 이동 속도가 10%, 가속이 2% 증가합니다.
- 발동하면 추가로 이동 속도가 70%, 가속이 25% 증가합니다.이동 속도 증가 효과는 다른 이동 속도 보너스와 중첩됩니다.
- 아그라마르의 걸음.
- 추가로 940템렙 기준으로 치명이 617 증가합니다.
- 가속, 치명 뿐 아니라 가속, 치명, 특화, 유연 중 가장 높은 능력치에 비례해서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 살라드라실의 뿌리.
- 추가로 940템렙 기준으로 치명이 658 증가합니다.
- 노르간논의 선견지명.
- 추가로 940템렙 기준으로 치명이 617 증가합니다.
- 발동을 위해 가만히 있어야 하는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하지만, 발동 시간도 5초에서 4초로 감소합니다.
죽음의 기사.
- 아케루스의 외투.
- 추가로 940 템렙 기준으로 특화가 771 증가합니다.
- 들창엄니 뼈 다리갑옷.
- 추가로 뼈 보호막의 피해량 감소치가 2%만큼 증가합니다.
- 고어핀드의 공훈.
- 추가로 940 템렙 기준으로 생기 흡수가 1233 증가합니다.
- 칠흑 순교자의 인내
- 피해량 증가치가 4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죽음의 행진.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죽음의 일격과 죽음의 고리의 피해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타크데리트릭스의 어깨덧대.
- 지속 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악마 사냥꾼.
- 아코어-끝없는 굶주림.
- 추가로 940 템렙 기준으로 특화가 658 증가합니다.
- 반 거인의 분노.
- 악마 칼날이 생성하는 격노가 1~8에서 1~6으로 감소합니다.
- 로라무스 탈리페데스의 희생.
- 피해량 증가 보너스가 첫 번째 대상부터 적용됩니다.
- 모아그 생체 안정기.
- 피해량 증가 보너스가 첫 번째 대상부터 적용됩니다.
- 파멸자의 잃어버린 완갑.
- 추가로 940 템렙 기준으로 회피가 539 증가합니다.
드루이드.
- 이코레이스-천지의 창조자.
- 추가로 940 템렙 기준으로 가속이 658 증가합니다.
- 달의 여신 엘룬의 약속.
- 기존 효과의 추가로 달의 일격와 태양의 분노의 피해량이 8%만큼 증가합니다.
- 아롱거리는 인장.
- 기존 효과에 추가로 기력 재생률이 5%만큼 증가합니다.
- 타오르는 빨간 무력화기.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다음 무력화에 기력이 소모하지 않습니다.
- 나무심장의 여린 감옥.
- 3초에 걸쳐서 생성하는 분노가 15에서 30으로 증가합니다.
- 암흑 티탄의 조언.
- 기존 효과에 추가로 피어나는 생명이 주기적인 치유시 5% 확률로 마지막 치유 효과가 발동됩니다.
- 엘룬의 눈물석.
- 발동율이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익소니의 손길.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무쇠껍질의 쿨이 20%만큼 감소합니다.
- 혼합의 정수.
- 발동 생명력이 50% 아래에서 60% 아래로 증가하고, 치유량도 5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 아만툴의 지혜.
- 효과가 변경되어서, 회복이 풀피인 대생을 치유하면 지속 시간이 3초씩 증가합니다. 최대 15초까지 증가합니다.
사냥꾼.
- 어둠사냥꾼의 부두 가면.
- 추가로 940 템렙 기준으로 치명이 658 증가합니다.
마법사.
- 무한의 장식끈.
- 효과가 변경되어서, 신비한 화살이 적에게 피해를 입힐때마다 알루네스의 징표의 공격력이 1%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다르클리의 용 숨결 머리관.
- 용의 숨결 사용시 고유 시각 효과가 추가됩니다.
- 화염섬유 점화 옷감.
- 감소시키는 발화 쿨이 6초에서 9초로 증가합니다.
수도사.
- 차원의 감시자 콜리더스의 눈.
- 기의 고치의 흡수량 증가치가 1%에서 3%로 증가하는 대신, 최대 중첩수는 100에서 50으로 감소합니다.
- 화합의 어깨 덧대와 같이 착용시, 버프가 정상적이게 쌓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오비드의 겨울 손아귀.
- 효과가 변경되어서, 포용의 안개가 치유시, 치유 보너스가 50% 확률로 30미터내 부상당한 아군에게 퍼집니다.
- 이타스-에레메스 달의 활공.
- 효과가 변경되어서, 고양된 무아지경이 생기 충전의 치유량을 10%만큼 증가시키고, 추가로 한 명을 더 치유하게 합니다.
- 은둔 고수의 금지된 손.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절명의 손길의 피해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캇스오의 일식.
- 기 감소치가 2에서 1로 감소합니다.
- 뿔잔 덮개.
- 폭풍, 대지 그리고 불의 지속 시간 증가치가 0.6초에서 0.4초로 감소합니다.
- 평온 특성을 찍으면, 시간 증가치가 0.3초로 변경됩니다.
- 군단의 행진.
- 추가로 940 템렙 기준으로 특화가 1068 증가합니다. 대신 가속이 1602에서 1281로 감소합니다.
- 황제의 축전기.
- 중첩당 피해량 증가치가 5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성기사.
- 우서의 보호 .
- 추가로 940 템렙 기준으로 가속이 797 증가합니다.
- 신념이 깃든 티르의 손.
- 신의 축복 쿨감이 60%에서 70%로 증가합니다.
- 일테렌디 - 실버문 왕관의 보석.
- 치유량 증가치가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 티엘카-페렌 마커스의 위엄.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응징의 방패의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아이기스얄무르-경악의 손목보호대.
- 추가로 940 템렙 기준으로 치명이 617 증가합니다.
- 심판의 응시.
- 생명력 75% 이상인 적에게 심판의 망치 사용시 추가로 신성한 힘 1을 생성합니다.
- 940 기준으로 특화가 412만큼 감소하지만, 가속이 412만큼 증가합니다.
사제.
- 스키올드르-이바곤트의 성역.
- 기존 효과에 추가로 신의 권능:보호막의 흡수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뮤제의 흔들림없는 의지.
- 순간 치유에도 적용됩니다.
- 람말의 저의.
- 치유량 보너스가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젠크아람-이리디의 관.
- 기존 효과에 추가로, 공허의 형상에서 입히는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합니다.
- 아눈드의 그을린 족쇄.
- 피해량 증가치가 4%에서 3%로 감소합니다.
도적.
- 발리라의 의지.
- 추가로 940 템렙 기준으로 특화가 658 증가합니다.
- 가속이 412 감소하고, 치명이 412 증가합니다.
- 일급 암살자의 어깨덧옷.
- 소멸로 인한 기만으로 인한 3초 동안 버프가 뜨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주술사.
- 아카이누의 확실한 정의 실현.
- 용암채찍의 피해량 증가치가 3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 정령의 여정.
- 추가로 940템렙 기준으로 가속이 617 증가합니다.
- 노분도의 구원.
- 마나 소모량 감소치가 3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흑마법사.
- 어둠의 문 기둥.
- 추가로 940 템렙 기준으로 특화가 658 증가합니다.
- 사크로래수의 암흑 일격.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부패의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신도레이의 원한.
- 우월함의 고서를 찍었을 시, 3분 동안 시각적인 디법이 표시됩니다.
전사.
- 변함없는 책략.
- 추가로 940 템렙 기준으로 유연이 717 증가합니다.
- 만노로스의 피흘리는 족쇄.
- 추가로 940 템렙 기준으로 유연이 771 증가합니다.
- 무너진 벽.
- 기존 효과에 추가로 방패 밀쳐내기의 분노 생성량이 2만큼 증가합니다.
- 천둥신의 박력.
- 사기의 외침 쿨감이 1초에서 3초로 증가합니다.
PvP.
명성 0인 플레이어가 명예 레벨 0~50까지 올리는데 필요한 명예가 50% 감소합니다.
만렙이 아닌 플레이어가 전장이나 투기장에서 얻는 경험치가 50% 증가합니다.
인스턴트 PvP 지역 (전장, 투기장, 아쉬란)에서 유물은 최소한의 체력 증가를 제공합니다. 이 최소값은 유물 특성 36까지이며, 이중 하나는 체력 10% 증가 속성입니다.
PVP에서 플레이어에게 제공되는 20%의 숙련이 더 이상 회피나 투사의 혼과 같은 100% 무기막기 능력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해당 시즌 검투사 장비를 소멸석 가열로에서 소멸시켜 '전투의 메아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시즌 정예 검투사 장비를 소멸석 가열로에서 소멸시켜 '정복의 메아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달라란 윈드러너의 성소와 잿빛송곳니 자치구에 전투의 메아리와 정복의 메아리로 장비 토큰을 살 수 있는 상인이 추가됩니다.
투기장에서 미니맵 큐 아이콘에 항복 옵션이 추가됩니다. 팀원 중 하나가 죽으면 항복할 수 있습니다.
악마 사냥꾼.
- 파멸.
- 숙적의 지속시간이 15초로 감소합니다.
- 혼돈의 일격과 파멸의 피해량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복수.
- 더 이상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하지 않습니다.
드루이드.
- 조화.
- 적 플레이어가 이제 별똥별 발동시 범위를 볼 수 있습니다.
- 달빛 섬광, 태양 불꽃, 별똥별의 주기적인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 태양의 격노의 피해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유성이 생성하는 천공의 힘이 4에서 2로 감소합니다.
- 죽어가는 별이 생성하는 천공의 힘이 8에서 3으로 감소합니다.
- 지능이 15% 증가합니다.
- 야성.
- 피사냥꾼의 약화 (신규 유물 특성)의 증가시키는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회복.
- 과성장을 사용시 급속성장이 이제 오직 과성장을 통해 걸리는 대상에게만 적용됩니다.
사냥꾼.
- 생존.
- 다이아몬드 얼음때 얼음 방패와 천상의 보호막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사.
- 비전.
- 지능이 5% 감소합니다.
- 냉기.
- 응축된 한기가 증가시키는 얼어붙은 구슬의 공격력이 250%에서 225%로 감소합니다.
수도사.
- 양조.
- 더 이상 공격력이 10%만큼 감소하지 않습니다.
- 운무.
- 강화 비약의 이름이 강화주로 변경됩니다.
- 고대의 운무 기술의 위안의 안개의 마나 소모량이 25%만큼 감소합니다.
- 마나 재생률이 5% 증가합니다.
성기사.
- 징벌.
- 집행자가 더 이상 피해를 입으면 풀리는 매즈에 걸린 적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사제.
- 암흑.
- 지능이 5% 증가합니다.
- 광기의 경계가 이제 광기가 100인데 공허의 형상이 아닐때,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공허의 유산 특성이 공허 분출을 광기 65이상일때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 더 이상 대상 메크로를 사용하여 영혼의 마귀의 공격 대상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흑마법사.
- 고통.
- 지능이 5% 증가합니다.
- 악마.
- 파멸의 피해량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파괴.
- 지옥 균열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전사.
- 방어.
- 대규모 주문 반사가 이제 발동시 받는 마법 피해를 30%만큼 감소시킵니다.
레이드.
밤의 요새.
별 점술가 에트레우스.
천체 정렬 디버프의 지속 시간이 15초로 증가합니다.
'취미 >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WOW] 무기전사 기본가이드 및 밤의요새 간단공략 (0) | 2017.06.01 |
---|---|
디아블로3 보물창고 고유몬스터 16종 파해치기 (0) | 2017.01.20 |
디아블로3 처음할때 초보자 가이드 (0) | 2017.01.18 |
디아블로3 시즌9 시즌여정과 시즌 정벌자 보관함공략 (0) | 2017.01.17 |
디아블로3 대균열 리딩 팁 (0) | 2017.01.16 |
디아블로3 인게임요소 펫에 대해서 [디아블로3 펫] (0) | 2017.01.14 |
디아블로3 만렙찍은후 무엇을 할까 (3) | 2017.01.12 |
디아블로3 소소한 게임팁 모음 (0) | 2017.01.11 |
디아블로3 큐브런 이란 무엇인가 (0) | 2017.01.10 |
디아블로3 9시즌 시작가이드 시즌보상아이템 (0) | 2017.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