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IT 정보공유

사양체크방법 게임사양확인 캔유런잇 can you run it

게임사양체크 할때나 게임돌아 갈 수 있는지 사양 확인할때 

시작 - 실행(또는 Windows검색) - dxdiag 실행

하셔서 본인의 그래픽카드등등 의 사양 체크하시는 법은

많은 분들이 아시고 계십니다


그렇다면 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포탈사이트에 캔유런잇을 검색합니다

can you run it


구동하고자 하는 게임을 선택합니다

저는 요즈음 핫!한 오버워치로 예를 들었습니다

대부분의 게임들을 영어로 검색해야 합니다

앞글자만 써도 간략한 이미지와함께 보기가 뜨긴 합니다.


그 후 파란색 캔유런잇을 누르면


Desktop App을 누른후 Start 클릭


그러면 뭔가를 설치하는데

쉽게 말해 지금 검색하려는 컴퓨터의 사양을 조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Taking a Look.....

기다리세요 열심히 조사중입니다 컴퓨터 호구조사중...

기다리시면 게이지가 점점 다 차고

Cancel 부분이 다른 단어로 바뀝니다 뭐였지..? 암튼

그걸 눌러주심 됩니다 그냥 카만히 냅두면 몇초안에 자동으로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결과~~ 

흠... 노트북용 그래픽카드라 그런가 비디오카드에서 불합격을 받았네요

렉 하나도 없이 잘돌아가던데..... ㅋㅋㅋㅋ


보시는 바와 같이 성능중 1가지라도 조건에 도달하지 못하면

가차없이 탈락 표시를 보여줍니다

엄청 깐깐하네요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을 기준으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