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장신구제작 명장 코스

명장을 달성하면 해당이펙트가 머리위에 따라다닙니다

평소엔 날개를 접고 있고 맵을 옴기거나 할때 날개를 쭉 피는데

무튼 이 이펙트에 반해 명장을 찍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물론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제작전문기술을 올리는데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하겠지만


특별히 자본이 없는 상태에서 큰 투자 없이 명장을 달성한 과정입니다.

물론 시간이 가장 중요하겠지요 그담은 여유로운 마음.,?


피로도와 아이템제작 대기시간 재료비등이 큰 장애물로 생각되며

세가지 모두 시간을 투자하면 맘편이 가능한 부분이라 생각되니

여유롭게 하면 됩니다.


장신구제작 1~6까지는 피로도와의 싸움입니다

따로 제작 대기시간이 없기 때문에

필요 재료들을 유심히 봐서 가장 저렴한 장신구를

피로도가 되는대로 공장처럼 찍어 생산해 줍니다


피로도는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이 있다고 하던데

그런거 사실 여유 있는 분들은 이런글 찾아볼 이유도 없겠죠..ㅋㅋ


피로도는 매시간 정시에 20씩 회복되며 00시에 리셋됩니다.

 

레벨 6부터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노란색으로 표시된 반지들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아이템결정 이라는 재료 들어가지 않고


오히려 만들어진 반지를 분해하면 아이템 결정이 나오기 때문에 핵이득?!

특히 토파즈와같은 재료들은 경매장에서 매우 쌉니다.(제가 하는 서버기준)


아이템을 분해하는 것은 1채널에 가시면

마음씨 좋은 분들이 분해기를 설치해 놓고 계십니다

수수료가 필요한데 개당1원에 해주시는분들도 많기 때문에

반지를 만들면 무조건 분해를 해줍니다.

이용후에는 인기도를 올려드려야 담에도 또 설치해 주시겠죠...?


여기서 나온 아이템결정은 경매장에 팔아서 이득을 봐도 좋지만

명장까지 가는 험난한 길에 사용하게 됨으로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가지 신기한건 제가하는 서버에서는 하급 중급 상급 최상급 아이템 결정중

중급아이템 결정이 가장 비싸서

이때 안팔고 모아둔(첨에는 팔다가 파는걸 까먹음.ㅋㅋ) 중급 아이템결정이 정말 요긴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장신구제작 레벨10이 되었다면 그다음 장인이 되기위해

위 5가지의 반지와 타임리스 이어링을 추천합니다.


 

먼저 위 반지들은 상급아이템 결정을 제외하고는 그나마 부담이 덜되는 재료들이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이때부터는 아이템을 만드는데 15분의 대기시간이 있기떄문에 공장에서 찍어내듯 만드실수 없어

정말 그냥.. 맘편히 ~~~

맘이 급할수록 돈이 들어가는것 같습니다.


또하나는 명장찍으신 길드분에게 추천받은 건데

타임리스이어링은 매력작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아서

만들어서 차액을 꽤 남길 수 있습니다.


이 꽤의 기준도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흔이 말하는 정말 무자본 라이트 유저 기준으로

재료비가 정말 싸기 때문에 판매가의 대부분을 차액으로 남길 수있으며

저는 이어링 위주로 업을 했습니다
  

마지막 명장은 그레이 ~~ 심볼 얼굴장식을 만들어서


그레이 ~~ 마이스터 심볼로 만드는 건데

중급아이템 결정, 최고급연마제 가격이 조금 부담이 되고

그다음이 최상급결정과 현자의돌 순입니다


그런데 그전에 생긴 차액으로 어느정도 충분히 땜빵이 되는 수준이였습니다.


ㅋㅋ 첨엔 단순 이펙트를 보고 명장에 도전을 했지만

명장이 되고보니 마이스터세트라는 것을 알게되서 잠~시 부분꿈을 꾸었습니다.

그런데 명장 막상찍고보니 그것도 재료값이 있어야 된다는 점~~~


그래도 저는 이펙트가 너무너무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