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경험.
http://ptr.wowhead.com/artifact-calc

모든 기술 이름은 가칭입니다.

최대한 빨리 할게요. 죄송합니다.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7.2 신규 유물 속성.



개요.


신규 유물 특성을 찍기 위해서는 다음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 7.2에서 새로 열리는 부서진 해변 공습 시나리오를 클리어하세요.
  • 전문화 중 하나라도 최소 유물 특성 35(4금테)까지 찍으세요.
  • 부서진 해변에서 자신의 전문화에 맞는 유물 특성 해금 퀘스트를 완료하세요.

그러면 아래같이 유물 특성이 바뀝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신규 유물 특성 해금 전 유물 특성 창.)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신규 유물 특성 해금 후 유물 특성 창.)

만약 여러분이 4금 이상의 유물 특성을 찍었으면, 그 유물력은 모두 반환됩니다.

이후 기존 3/3 특성은 모두 3/4로 바꿔서 하나를 더 찍을 수 있습니다. 물론, 유물력이 필요하지만요.

한 가지 전문화만 신규 특성을 해금하면, 다른 모든 전문화도 신규 특성이 해금됩니다.

기존 4금테 20/20은 1/1로 바뀌며, 이때 효과는 전문화별로 다음과 같습니다.

  • 탱 - 방어도가 10%만큼 증가합니다.
  • 힐 -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 딜 -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신규 유물 특성은 모든 전문화 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찍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가칭입니다.)

신규 강화 특성 - 신규 4/4 특성 - 신규 1/1 특성 - 신규 1/1 금테 특성 - 군단척결군의 단결.

이중 신규 강화 특성은 역할별로 다음과 같습니다.

  • 탱 - 공격력, 방어도, 체력이 n%만큼 증가합니다. (*방어도의 경우 직업마다 다름.)
  • 딜 - 공격력이 10%, 체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힐 - 공격력, 치유량, 체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수양 사제의 경우 흡수량도 10%만큼 증가.)

군단척결군의 단결은 1/50의 특성이며, 기술 사용시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주능력치(탱특은 유연성)이 2000+(군단척결군의 단결 특성-1)*200 만큼 증가합니다. (*분당 약 1.37번 발동.)

이 신규 특성은 모두 구 3/3 특성은 4/4로 만들지 않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아래부터 있는 모든 전문화의 신규 특성은 '신규 4/4 특성 - 신규 1/1 특성 - 신규 1/1 금테 특성' 순서대로 작성하였습니다. (*탱특의 경우 신규 강화 특성이 모두 달라서 이도 추가.)




죽음의 기사.


혈기 -

신규 강화 특성(1/1) - 공격력, 체력 10%, 방어도 20%만큼 증가합니다.

흡혈박쥐의 연회 (1/4) - 죽음의 일격의 치유량이 5% 증가합니다.

흡혈의 오라 (1/1) - 섭취 사용시, 
                      15초 동안 주변에 가장 가까운 아군 4명과 자신의 생기 흡수가 20%만큼 증가합니다.

영혼 흡수자 (1/1, 금테) - 죽음의 일격과 섭취로 초과 치유가 발생하면,       
                            발생량의 50%만큼 최대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이 효과의 상한선은 최대 생명력의 30%입니다.


냉기 -

냉기의 룬 (1/4) - 룬 강화의 발동 확률이 1% 증가합니다.

얼어붙은 룬 (1/1)  - 검의 환영이 발동하면, 신드라고사의 격노의 쿨이 3초 감소합니다.

왕좌의 파괴자 (1/1, 금테) - 절멸이 100% 확률로 검의 환영을 추가로 발동시킵니다.


부정 -

어둠의 베기 (1/4) - 고름 상처가 터질때 추가로 n%의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인도자 (1/1) - 대재앙 사용시, 룬 3개를 생성합니다.

역병 발톱 (1/1, 금테) - 어둠의 변신이 발동중일때, 구울의 발톱이 50% 확률로 고름 상처를 터뜨립니다.




악마 사냥꾼.


파멸 -

날카로운 시선 (1/4) - 안광의 격노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칼날 춤꾼의 우아함 (1/1) - 칼춤의 치명타 피해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혼돈의 맹습 (1/1, 금테) - 혼돈의 일격 10% 확률로 적을 한 번 더 공격합니다.


복수 -

신규 강화 특성 (1/1) - 공격력, 체력이 10%, 방어도가 20%만큼 증가합니다.

끊임없는 시련 (1/4) - 탈태의 지속 시간이 0.5초만큼 증가합니다.

영혼 폭발 (1/1) - 영혼 베어내기가 흡수한 영혼 1개당 전투력의 100%만큼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속의 영혼 (1/1, 금테) - 제물의 오라나 영혼 베어내기로 피해를 입히면 
                               자신의 불타는 낙인의 지속 시간을 0.5초만큼 증가시킵니다.




드루이드.


조화 -

태백성의 빛 (1/4) - 별똥별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흥망성쇠 (1/1) - 달빛 섬광이 다음 달빛 섬광의 직접 피해량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5번까지 중첩됩니다.

순환하는 화신 (1/1, 금테) - 달빛 섬광이 비전 피해량을 1% 증가시키고,           
                               태양 섬광이 자연 피해를 1%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각각 6번까지 중첩됩니다.


야성 -

난타의 발톱 (1/4) - 난타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아샤메인의 격노 (1/1) - 호랑이의 분노가 10초 동안 가장 가까운 4명과 자신의 유연성을 600만큼 증가시킵니다.

핏빛 징표의 취약성 (1/1, 금테) - 아샤메인의 광기가 걸린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수호 -

신규 강화 특성 (1/1) - 체력, 공격력이 10%, 방어도가 12%만큼 증가합니다.

재미있는 달빛 (1/4) - 달빛 섬광이 걸린 적이 자신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1%만큼 감소합니다.

예리한 가죽 (1/1) - 광포한 재생력의 최대 중첩 숫자가 1 증가합니다.

동물의 삶 (1/1, 금테) - 난타가 15%확률로 한 번 더 난타를 사용합니다.


회복 -

영원한 회복력 (1/4) - 그하니르의 정수의 지속 시간이 1초만큼 증가합니다.

개화의 즐거움 (1/) - 꽃 피우기의 치유량이
                        대상에게 남아있는 꽃 피우기의 시간에 따라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깊게 뿌리내림 (1/1, 금테) -재생, 회복, 급속 성장으로 35% 아래인 아군을 치유하면, 
                              그 대상에게 걸린 해당 기술의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사냥꾼.


야수 -

미끄러운 뱀 (1/4) - 코브라 사격의 집중 소모량이 2만큼 감소합니다.

천둥 채찍 (1/1) - 야생의 상 사용시, 하티와 자신의 주 펫이 천둥 채찍 효과를 얻어서,    
                    자동 공격시 전투력의 1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코브라 사령관 (1/1, 금테) - 코브라 사격이 일정 확률로 2~4마리의 뱀때를 소환하여 6초 동안 적을 공격합니다.


사격 - 

빗나가지 않는 화살 (1/4) - 약점의 효과가 10%만큼 증가합니다.

자연의 발걸음 (1/1) - 치타의 상을 시전하면,            
                         회피가 50%만큼 증가하고, 이동 속도 감속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소용돌이 폭발 (1/1, 금테) - 바람 폭발을 사용하면, 
                               바람의 길을 남겨 그 위에 있는 적이 1초마다 전투력의 300%의 피해를 입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있는 적의 이동 속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생존 -

살쾡이의 턱 (1/4) - 살쾡이의 이빨의 치명타 피해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독수리의 유대감 (1/1) - 갈퀴발톱의 일격이 발동하면, 즉시 펫이 2회의 추가 타격을 합니다.

에체로의 메아리 (1/1, 금테) - 측방 강타가 10% 확률로,                 
                                 온아라의 영혼을 소환해서, 전투력의 10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마법사.


비전 - 

에이그윈의 강력한 힘 (1/4) - 신비화 화살의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합니다.

알루네스의 탐욕 (1/1) - 알루네스의 징표가 폭발할 때, 최대 마나의 20%를 회복합니다.

시공간 (1/1, 금테) - 신비한 폭발을 사용하면 6초후 알루네스가 메아리쳐서,        
                       6초 안에 신비한 폭발을 사용한 지역에 
                       신비한 폭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히는 신비한 폭발을 사용합니다.


화염 -

사전 연소 (1/4) - 발화의 지속 시간이 1초만큼 증가합니다.

불사조의 온기 (1/1) - 불사조 화염 사용시 50% 확률로 
                        10초 동안 주변에 가장 가까운 아군 4명과 자신의 치명타률이 800만큼 증가합니다.

맹폭한 열기 (1/1, 금테) - 불사조 화염이 적 2명에게 연쇄됩니다. 이 피해량은 연쇄될때마다 75%로 감소합니다.


냉기 -

흑요석 창 (1/4) - 얼어붙은 대상에게 사용하는 얼음창의 피해량이 3% 증가합니다.

얼어붙은 비 (1/1) - 얼어붙은 구슬이 발동중이면, 눈보라가 즉시 시전이 됩니다.

빙하 지진 (1/1, 금테) - 칠흑화살을 사용하면, 대상 발 아래 얼음 기둥이 생깁니다.
                          이 기둥은 1초후 폭발하여, 주문력의 500%의 냉기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수도사.


양조 -

신규 강화 특성 (1/1) - 체력, 공격력이 10%, 방어도가 35%만큼 증가합니다.

어둠 한모금 (1/4) - 의식상실 일격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위기 모면 (1/1) - 맥주통 휘두르기가 20% 확률로 한 번 더 발동됩니다.

빨리 마시기 (1/1, 금테) - 정화주를 마시면, 1초 동안 무쇠가죽주 효과를 얻고,       
                             무쇠가죽주를 마시면, 시간차 피해량의 5%를 사라지게 합니다.

운무 -

계속되는 재활 (1/4) - 재활의 쿨이 10초만큼 감소합니다.

야단스러운 바람 (1/1) - 발산 사용시 세이룬이 cloud of mist를 하나 생성하게 합니다.    
                       
샤오하오의 속삭임 (1/1, 금테) - 세이룬의 안개가 흡수될 때,           
                                    모든 발동된 안개들이 주변 대상을 주문력의 200%만큼 치유하게 합니다.


풍운 -

나눠진 인격체 (1/4) - 폭풍, 대지 그리고 불의 충전 시간이 3초만큼 감소합니다.

연계의 대가 (1/1) - 연계가 발동시, 일정확률로 6초 동안 가장 가까운 4명과 자신의 특화가 600만큼 증가합니다.

폭풍의 띠 (1/1, 금테) - 바람의 군주의 일격이 맞은 적 하나당 Thunderfist를 1중첩 발동시킵니다.                                            Thunderfist는 근접 공격 사용시 적에게 전투력의 2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성기사.


신성 -

아낌없이 주는 티르 (1/4) - 티르의 해방의 사거리가 2미터, 치유량이 5%, 사용 후 효과가 5% 증가합니다.

순교자의 희생 (1/1) - 순교자의 빛으로 받는 피해가 15%만큼 감소합니다.

성스러운 여명 (1/1, 금테) - 여명의 빛으로 치유받은 아군이
                                6초 동안 자신의 치유 주문으로 받는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보호 -

신성한 대천사 (1/4) - 무기 막기 확률이 1% 증가합니다.

진실의 수호자 (1/1) - 헌신적인 수호자가 사라질 때, 최대 생명력의 12%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정의의 칙령 (1/1, 금테) - 심판 사용시, 다음 정의의 방패의 피해량과 받는 피해 감소치가 25% 증가합니다.


징벌 -

정의로운 선고 (1/4) - 기사단의 선고가 다음 정의의 칼날의 공격력을 5% 증가시킵니다.

파멸의 인도자의 축복 (1/1) - 자신의 상급 축복이 발동하면, 2000의 힘을 얻습니다.

존재의 심판관 (1/1, 금테) - 심판이 걸린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50% 확률로 주변 적에게 전이됩니다.




사제.


수양 -

관대한 보상 (1/4) - 속죄가 받는 피해를 0.5% 감소시킵니다.

고통의 폭군 (1/1) - 고통 억제가 고통 억제 중 받은 피해량의 33%를 치유합니다.

분노의 대천사 (1/1, 금테) - 신의 권능:보호막의 흡수량이 50%만큼증가합니다.
                               대신, 1초마다 남음 보호막 흡수량의 3%에 해당하는 량을 암흑 피해로 입습니다.


신성 -

나루의 어루만짐 (1/4) - 투우레의 빛의 치유량 보너스가 5% 증가합니다.

시간과 방법 (1/1) - 피해를 입으면 일정 확률로 구원의 기도의 쿨이 리셋됩니다.    
                      이 효과는 한방으로 받는 피해량에 비례하여 발동 확률이 증가합니다.

우주의 파문 (1/1, 금테) - 빛의 권능: 평온이나 빛의 권능:신성화의 쿨이 돌아왔을 때,
                             신성한 빛이 방출되어서 부상당한 아군 5명을 주문력의 200%만큼 치유합니다.


암흑 -

어둠의 악령 (1/4) - 어둠의 마귀의 지속 시간이 4.5초만큼 증가합니다.
                      특성:환각의 마귀면 1초만큼 증가합니다.

기민한 정신 (1/1) - 공허의 격류를 사용하면, 
                      15초 동안 가장 가까운 아군 4명과 자신의 가속이 800만큼 증가합니다.

광기의 채찍 (1/1, 금테) - 공허의 부름으로 촉수 생성시, 이들이 피해를 입힐때마다 광기 3을 생성합니다.




도적.


암살 -

교살자 (1/4) - 목조르기의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짙은 혼합물 (1/1) - 진홍빛 물약이 자신의 받는 피해를 4%만큼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1초마다 4%씩 증가합니다. 

사악한 순환 (1/1, 금테) - 적을 중독시키면, 왕의 파멸의 쿨이 0.5초씩 감소합니다.


무법 -

샤브로 메트릭스 (1/4) - 샤브로 베기의 치명타 피해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공포 칼날의 활력 (1/1) - 공포 칼날의 저주 발동 시, 자신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변조한 주사위 (1/1, 금테) - 아드레날린 촉진이 다음 뼈 주사위의 효과를 한 번에 최소 두 가지 받게 합니다.
                               특성: 난도질을 찍었으면, 난도질의 효과가 30%만큼 증가합니다.


잠행 -

어둠 각인 (1/4) - 죽음의 징표의 효과가 1%만큼 증가합니다.

어둠의 속삭임 (1/1) - 그림자 기술이 발동시 기력 5를 회복합니다.

광기 채우기 (1/1, 금테) - 피아귀의 이빨이                 
                             다음 세 번의 마무리 일격을 기력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만듭니다.




주술사.


정기 -

정기의 불안정 (1/4) - 정기의 격노 효과가 5%만큼 증가합니다.

집중된 소용돌이 (1/1) - 최대 소용돌이와 대지 충격에 소모할 수 있는 소용돌이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지진 폭풍 (1/1, 금테) - 지진이 피해를 입힐시 5% 확률로 번개 충격이 발동되어서.
                          대상에게 주문력의 700%의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고양 - 

망치 충격 (1/4) - 낙뢰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돌진의 바람 (1/1) - 질풍이 소용돌이 2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화염 채직 (1/1, 금테) - 불꽃혓바닥 사용시 다음 용암 채찍의 공격력을 2%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복원 -

파도를 걷는 자 (1/4) - 영혼나그네의 은총의 지속 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빗소리 (1/1) - 치유의 비의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깊은 물 (1/1, 금테) - 여왕의 은총을 사용하면 3초 후 여왕의 은총이 같은 자리에 발동됩니다.




흑마법사.


고통 -

영혼고르기 (1/4) - 자신의 도트 주문의 치명타률이 1%만큼 증가합니다.

사악한 씨앗 (1/1) - 부패의 씨앗이 폭발하기까지 필요한 피해량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영혼 찢기 (1/1, 금테) - 영혼 흡수가 20% 확률로,
                           대상의 영혼을 찢어서 주문력의 30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고통받는 영혼을 활성화시킵니다.


악마 -

어둠의 왼팔 (1/4) - 자신의 펫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암흑의 턱 (1/1) - 공포 사냥개의 평타 공격시 야생의 임프의 불화살의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탈키엘의 승천 (1/1, 금테) - 악마의 권능시 50% 확률로, 
                               모든 펫들이 현재 대상에게 주문력의 50%의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파괴 -

살게라스의 불꽃 (1/4) - 점화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울부짓은 대혼란 (1/1) - 대혼란이 걸린 적에게 혼돈의 화살로 피해를 입히면 폭발하여,
                           대상 8미터내 모든 적에게 주문력의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 균열 (1/1, 금테) - 차원의 균열이 강력한 화염 균열을 하나 생성합니다.




전사.


무기 -

어둠의 폭풍 (1/4) - 칼날 폭풍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학살자의 영혼 (1/1) - 소모한 분노당 0.5%확률로, 전투력의 100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마무리 일격의 정확성 (1/1, 금테) - 마무리 일격 사용시, 다음 필사의 일격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2번까지 중첩됩니다.


분노 -

계속된 전쟁 (1/4) - 분노의 강타의 치명타가 1의 분노를 더 생성합니다.

맹세의 피 (1/1) - 피의 갈증이 10% 확률로 두 번째 피의 갈증을 발동시킵니다.

죽음과 영광 (1/1, 금테) - 오딘의 격노가 오딘이나 헬리야의 힘으로 강화됩니다.
                             오딘의 힘으로 강화되면, 
                             전투력의 300%의 화염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20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헬리야의 힘으로 강화되면,
                             n의 암흑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을 치유합니다.


방어 -

신규 강화 특성 (1/1) - 공격력, 체력이 10%, 방어도가 20%만큼 증가합니다.

위상의 요새 (1/4) - 방패 막기가 감소시키는 피해량이 2%만큼 증가합니다.

빛나는 방패 (1/1) - 주문 반사의 지속 시간이 5초만큼 증가합니다.

넬타리온의 천둥 (1/1, 금테) - 천둥 벼락 시전시, 적에게 넬타리온의 천둥이 걸립니다.
                                  이 기술이 걸린 적이 자신에게 입히는 피해가 1%만큼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5번까지 중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