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음식이야기

중앙동 맛집 추천 매콤한 닭발 맛집 정든닭발

개인적 취향으로는 비교불가 닭발입니다!

제가 매운것을 좋아해서 이곳저곳 닭발을 곧 잘 먹는 편인데

먹을때마다 이곳이 생각 나곤 합니다.


안산 중앙동의 정든닭발

그 요새 닭발집가면

말그대로 정말 매운맛... 뭔가 인조적인 매운맛이 엄청 나는데요


여기는.. 뭐랄까 떙기는 매운맛?

저희 가족은 한국적 매운맛이라고 표현하던데...ㅋㅋㅋㅋ

아무튼 저희 부모님은 제가 먹어보고 괜찮은데 가시면 항상 박한 평가를 내려 주시지만

여기만큼은 좋아하시며 자주 가자고 하십니다.


이번에도 여기가서 갑자기 든 생각이

와 왜 여태 여기소개글을 안썻었지? 란 생가이 들더군요


이곳저곳 광고 많이 하고 시내 버스에도 많이 붙어있고

부산에 있는 정든닭발 체인점도 엄청 장사 잘된다고 SNS에서 본거 같은데..


아무튼 여기에 가면 기본적으로 김국과 김, 단무지가 나옵니다.

특히 저는 저 단무지를 좋아하는데

직접 만드시는건가.. 만약 어디서 판다면 사먹고 싶을만큼 단무지가 맛있습니다.

저는 먹을때 뼈없는 닭발과 대접밥(직접 만들어먹는 주먹밥 이라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닭알찜 or 국수를 시켜서 같이 먹습니다. 


닭발 좋아하시는 분들은 뼈있는 통닭발을 먹어야 한다고 하던데..

전 그냥 간단하게 집어서 먹는게 좋더라구요.ㅋㅋㅋㅋ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은 마음 한번 먹고 가셔야 할만큼 맵습니다.

그러나 위에서도 말했듯, 그 단순히 맵기만 한 그것이 아니라

떙기는 매움! 드셔보시면 알것같네요 ㅋㅋ



정든닭발 메뉴판 입니다.

추천하는 메뉴로는 닭발은 물론이고!

오돌뼈도 맛있습니다. 그리고 여긴 주먹밥(대접밥)이 필수! 밥이 맛있어요 ㅋㅋ

매우니 닭알찜이나 잔치국수를 시켜서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기본메뉴인 김국도 칼칼하니 좋지만 뭔가 하나 더 있음 더 좋죠

2개다 시키면 더 좋고요 ㅋㅋㅋ

닭알찜은 계란찜을 말하는 건데 양이 좀큼니다 그래서 그런가 가격이 좀 비싸긴 하죠


그래도 한번 직접가셔서 드셔보시면 먹다가 하나씩 추가하시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참 그리고 다 드신 후 계산하실때 후식으로 먹는 옛날 어렸을쩍 먹던 아이스크림 또한 놓칠 수 없는 재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