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음식이야기

상록수 먹자골목 삽겹살 맛집 추천 뚜지네 참숯 고깃간

어제 밤늦게

친구와 오랜만에 만났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향하게 된 곳이 있습니다.


바로 본오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뚜지네 참숯 고기간!



사실 갈때 까지만 해도 포스팅을 할 생각을 하지 못해서 사진을 찍지 못해 다음 로드뷰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먹자골목 소방서 부근입니다 자세한 지도는 마지막에 첨부합니다



고기를 딱 구웠는데 문득 드는 생각이 기왕 글을 쓸 꺼면 이미 유명한 가게들 보다도

내가 좋아하는 내가제일 자주가는 소개하고싶은 맛집을 쓰면 좋겠다 싶어

먹다말고 부랴부랴 사진을 찍었네요


우선 뚜지네 고깃간 특별한 메뉴는 생족살과 쭉지살 입니다.

특히 생족살은 흔하지 않은 메뉴인데

쉽게 말하면 족발고기를 삼겹살 처럼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도 몇 년전 우연히 이 가게에 들어갔었고

사장님에 추천에 처음 먹어 봤는데


그 이후로는 제가 친구들에게 당당히 소개할 수 있는 메뉴가 되었습니다.

가격은 9000원!


생족살 특유의 쫄깃쫄깃한 식감이 쏘주를 한잔 부르는 맛이랄까....ㅋㅋ



정신을 차리자마자 찍은 사진인데 가운데 특이한 반찬이 보이시나요



바로 미나리 무침 입니다.

제가 나름 요리 좋아하시는 어무이께 아무리 설명해도 나오지 않는 맛의 미나리무침!


사실 저는 생족살 먹으러 가면 미나리 무침을 몇번이고 가져다 먹게 되더라구요


생족살 부터 생상겹살, 소고기 돼지고기 등등.. 다양한 고기들을 다 팔지만

가게를 들어보시면 딱 보이시듯 생족살을 한번 드셔보세요

그리고 미나리와 함께 쏘주한잔!



음.. 제생각이지만

식사시간때에는 동네에 소문이 잘 나서 사람들이 북적북적하니까 조~금 여유 있을때

혹시 모르니 블로그 보고 왔다고 사장님께 한마디 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혹시(?) 모르는 일이잖아요 찌게도 맛있거든요 ㅎㅎㅎ


다같이 행복하면 좋은게 좋은거(?) 니까 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