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구석구석탐방기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 맛집 특이음식 ex청년창업

전에 학교에서 수업을 들을때

한국도로공사에서 청년창업을 대상으로 휴게소에서 

청년창업가들의 사업을 지원한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었는데.

오늘 우연히 그중 한곳인 휴게소에 들려 직접 확인해봤습니다.


먼저 하남드림휴게소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 보자면

경기도 하남시 중부고속도로에 위치해 있으며 본래 명칭은 '만남의광장'이라는 타이를을 가지고 있었다고하네요

쇼핑몰이나 엔터네인먼트시설이 유치된 엄청나게 큰 휴게소는 아니지만

주유소, LPG충전소, 식당, 먹거리코너 등이 갖춰진 휴게소입니다.


한국 도로공사에서 2014년 청년창업매장을 공모받아 2015년 3월 하남 만남의 관장 휴게소가

하남 드림휴게소로 명칭이 바꼈다고 하네요.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휴게소여서 그런지 

쉽게 볼 수 없는 메뉴들이 있어서 신선했네요

사실 화장실이 급해서 들어간 휴게소 였는데 이것저것 먹어보고

마치 야시장에 온 그런 기분?ㅎㅎ


의외로 오늘 하루중 기억에 남는 장소중 한곳이였습니다.

일단 제일먼저 제 시선을 끌은 것은 미니피자였습니다.

콤비네이션피자, 불고기피자, 포테이토피자, 고구마피자, 콘엔콘피자 가 있었고

가격은 모두 4000원 이였습니다.

주문하고 신기하서 유심히 봤는데

주문을 받은후 냉장고에서 미리 숙성(?)시켜논 개별 포장되어 있는 반죽을 꺼내

둥그렇게 만드신후 바로바로 만들어 주시더라구요 ㅋㅋㅋ


크기는 라면받침정도?..ㅋㅋㅋ 딱 저희집에 있는 라면받침이 생각났어요

그런데 쬐깐에서 그런지 왜케 맛있던지 ㅋㅋ 기대 이상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청년창업이라고 말만 걸려있을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직원(?) 사장님이실수도 있는 아무튼 정말다 제 또래의 젊은 분이셨습니다.


그옆 매장 이름은 고속새우

새우볼꼬치

삼겹살꼬치

버터갈릭새우꼬치

케밥

새우짜조

큐브스테이크

정말 야시장에서만 파는 인기메뉴 들이지 않나요?ㅋㅋ

큐브스테이크나 버터갈릭새우꼬치를 먹어보고싶었는데 점심먹을생각에 참느냐 혼났네요

안에는 큐브스테이크 재료인지 두툼한 고기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결국 참지못하고 포테이토피자와 케밥을 주문하였지만..ㅋㅋ

괜히 왠지모르게 말로만 듣던걸 실제로 봤단 생각에

더 신나고 더 맛있었네요.


그 외에 NOSH 

여기는 멕시코, 터키등 특이한 음식들이 많았어요

그리스의 쥬키니프라이

이탈리아 칼조네, 아란치니

터키의 콤피코(?)

사진좀 잘찍을껄.. 잘안보이네요


아무튼 메뉴들을 보고 따로 한번씩 맛보러 하남휴게소에 와봐야 할것 같은 느낌?


그외에도 색다른 휴게소 메뉴들이 줄줄줄 있습니다


하남휴게소의 특징은 장기 주차장이 있따는 점이였는데 월7만원이라고 하네요

장기 주차장시설을 보유하고 있어서 그런지 휴게소 주차장은 1시간까지 이용가능하다고 써붙여져 있던데..

정말로 그렇게 야박하게할지는미지수.. 왜냐면 출차시간을 확인하는 그런 시스템은 없더라구요

혹시 장기주차장시설에만 해당되는 경우일수도 있습니다

휴게로 바로옆에 장기주차장시설이 있었거든요


혹시 참고하시길..ㅎㅎ